Zee Entertainment Enterprises의 주가가 6월 10일 장중 3% 이상 상승했다. 이는 미디어 그룹이 숏폼 콘텐츠 중심의 마이크로 드라마 앱 출범을 위해 콘텐츠 스타트업 ‘Bullet’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 데 따른 것이다.
6월 10일, Zee 주가는 장중 한때 6.39% 급등하며 NSE에서 135.56루피를 기록했으며, 이후 일부 상승 폭을 반납해 오전 11시 기준 130.95루피에 거래되며 2.77% 오른 상태를 보였다. 이로써 주가는 이틀 연속 상승세를 나타냈다.
Zee는 6월 9일 공시를 통해 신규 콘텐츠 및 기술 스타트업 ‘Bullet’과의 전략적 제휴를 발표했다. 양사는 ZEE5 플랫폼 내에 마이크로 드라마 앱을 출시하며, 기존 사용자 기반을 활용해 짧은 형식의 콘텐츠를 시청자에게 직접 제공할 계획이다.
Zee 측은 “해당 애플리케이션은 콘텐츠 확보 및 유통을 위한 AI 기반 가격 및 성과 예측 모델, 사용자 충성도 제고를 위한 게임화 요소, 독립 크리에이터와 스튜디오가 수익을 창출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창작자 중심의 콘텐츠 파이프라인을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Zee Entertainment 관계자는 “이번 Bullet과의 전략적 제휴는 혁신적인 콘텐츠 포맷을 발굴하고 이를 플랫폼을 통해 확장함으로써 향후 수익화 기반을 강화하려는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Bullet의 공동 창업자이자 최고사업책임자(CBO)인 아짐 랄라니는 “짧고 간결한 콘텐츠가 점차 소비자 주목도를 끌어들이는 시대에서, 향후 콘텐츠 소비 트렌드는 짧은 형식 안에 감정과 서사를 담아낼 수 있는 크리에이터 중심으로 전개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 같은 소식은 미디어 업종 전반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Nifty Media 지수는 이날 세션에서 1.2% 상승했으며, 지수 구성 종목 전반에서 고른 상승세가 나타났다. 이 가운데 Zee는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한편, Zee는 2025 회계연도 4분기 실적에서 실적 개선을 보였다. 연결 기준 순이익은 전년 동기 1.34억 루피에서 18.8억 루피로 1305% 증가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218.53억 루피에서 222.0억 루피로 1.6% 증가했다.
Zee Entertainment Enterprises의 주가가 6월 10일 장중 3% 이상 상승했다. 이는 미디어 그룹이 숏폼 콘텐츠 중심의 마이크로 드라마 앱 출범을 위해 콘텐츠 스타트업 ‘Bullet’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 데 따른 것이다.
6월 10일, Zee 주가는 장중 한때 6.39% 급등하며 NSE에서 135.56루피를 기록했으며, 이후 일부 상승 폭을 반납해 오전 11시 기준 130.95루피에 거래되며 2.77% 오른 상태를 보였다. 이로써 주가는 이틀 연속 상승세를 나타냈다.
Zee는 6월 9일 공시를 통해 신규 콘텐츠 및 기술 스타트업 ‘Bullet’과의 전략적 제휴를 발표했다. 양사는 ZEE5 플랫폼 내에 마이크로 드라마 앱을 출시하며, 기존 사용자 기반을 활용해 짧은 형식의 콘텐츠를 시청자에게 직접 제공할 계획이다.
Zee 측은 “해당 애플리케이션은 콘텐츠 확보 및 유통을 위한 AI 기반 가격 및 성과 예측 모델, 사용자 충성도 제고를 위한 게임화 요소, 독립 크리에이터와 스튜디오가 수익을 창출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창작자 중심의 콘텐츠 파이프라인을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Zee Entertainment 관계자는 “이번 Bullet과의 전략적 제휴는 혁신적인 콘텐츠 포맷을 발굴하고 이를 플랫폼을 통해 확장함으로써 향후 수익화 기반을 강화하려는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Bullet의 공동 창업자이자 최고사업책임자(CBO)인 아짐 랄라니는 “짧고 간결한 콘텐츠가 점차 소비자 주목도를 끌어들이는 시대에서, 향후 콘텐츠 소비 트렌드는 짧은 형식 안에 감정과 서사를 담아낼 수 있는 크리에이터 중심으로 전개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 같은 소식은 미디어 업종 전반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Nifty Media 지수는 이날 세션에서 1.2% 상승했으며, 지수 구성 종목 전반에서 고른 상승세가 나타났다. 이 가운데 Zee는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한편, Zee는 2025 회계연도 4분기 실적에서 실적 개선을 보였다. 연결 기준 순이익은 전년 동기 1.34억 루피에서 18.8억 루피로 1305% 증가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218.53억 루피에서 222.0억 루피로 1.6% 증가했다.